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4.4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오징어 게임3' 공개 하루 만에 글로벌 1위…평가는 엇갈려

전자신문
원문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오징어게임3)이 공개 하루 만에 글로벌 1위를 기록했다.

29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3은 전날 기준으로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세계 1위를 기록했다.

국가별로는 미국, 영국 등 플릭스 패트롤이 순위를 집계하는 93개국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지난 27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3이 하루 만에 전 세계에서 1위 콘텐츠로 올라선 것은 전작의 글로벌한 화제성 영향으로 풀이된다.

2021년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1은 넷플릭스 영어·비영어권 TV쇼 콘텐츠 가운데 최고 흥행을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말 나온 시즌2 역시 공개 첫 주에 곧장 TV쇼 시청 순위 1위로 올라섰고, 누적 기준으로도 '오징어 게임1'과 '웬즈데이' 시즌1의 뒤를 이어 TV쇼 가운데 3위에 올랐다.

다만 작품에 대한 평가는 엇갈린다. 미국 영화·드라마 평점 사이트인 로튼토마토에서 비평가가 매긴 점수를 토대로 산정하는 토마토 지수는 83%였지만, 시청자 점수인 팝콘 지수는 51%에 그쳤다. 작품의 시청자 절반 가량이 부정적인 평가를 했다는 의미다.

미국 워싱턴타임즈는 “에미상 수상작이라면 감정적인 무게감이 있는 결말을 만들어야 했다”면서 “'오징어 게임'은 이에 실패하고 유명 배우가 카메오로 등장하는 장면으로 마무리하며 관객에게 생각할 거리를 남기지 못했다”고 전했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잔혹함은 더 심해지고, 폭력은 끊임없이 이어지며 풍자는 점점 사라져간다”며 “볼거리는 있지만 예전만큼 날카롭지는 않다”고 평했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지환 건강 문제
    안지환 건강 문제
  2. 2당일배송 우리집 김성령
    당일배송 우리집 김성령
  3. 3조진웅 소년범 보도
    조진웅 소년범 보도
  4. 4인터파크커머스 파산
    인터파크커머스 파산
  5. 5키움 알칸타라 재계약
    키움 알칸타라 재계약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