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AI냉장고부터 무풍에어컨까지"…삼성전자, 인도서 '비스포크 AI 가전' 공개

메트로신문사 이혜민
원문보기
서남아 테크 세미나 개최
AI 기반 스마트홈 비전 집중 조명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비스포크 인공지능(AI) 가전의 핵심 기술을 선보이며 서남아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삼성전자는 25일(현지시간) 인도 구르가온에서 '2025 서남아 테크 세미나'를 열고, 프리미엄 AI 가전 라인업과 스마트싱스 기반 'AI 홈' 비전을 소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제품은 ▲9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냉장고' ▲AI 기능이 강화된 상냉동·하냉장 냉장고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 ▲세탁·건조 일체형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통버블 세탁기' 등이다. 모두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AI 기능과 연결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스포크 AI 냉장고'는 ▲스크린 기반 조작 ▲빅스비 음성 제어 ▲스마트싱스 연동 ▲에너지 절감 모드 ▲보안 대시보드 등 기능이 고도화됐다.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은 생활 패턴에 따라 에어컨과 선풍기를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맞춤 냉방' 기능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이번 세미나에서 스마트싱스 기반 가전 연결을 통해 누구나 ▲쉽게(Easy)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며(Save) ▲가족을 돌보며(Care) ▲집을 안전하게 지켜주는(Secured) 스마트홈 시나리오를 시연했다. 예를 들어 갤럭시 워치나 갤럭시 링이 사용자의 수면 상태를 감지하면 에어컨이 자동으로 '굿슬립' 모드로 전환되고, 스마트 조명은 자동으로 꺼진다.

이외에도 ▲집안 기기를 3D로 시각화해 제어할 수 있는 '맵뷰' ▲AI가 세탁물의 무게와 종류를 분석해 자동으로 최적 코스를 설정하는 'AI 맞춤 코스'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AI 절약 모드' 등도 주목받았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북미와 유럽을 시작으로 중남미, 동남아에 이어 서남아까지 테크 세미나를 확대하며 비스포크 AI 가전의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3. 3엡스타인 파일 공개
    엡스타인 파일 공개
  4. 4최가온 스노보드 우승
    최가온 스노보드 우승
  5. 5주사이모 나비약 논란
    주사이모 나비약 논란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