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날씨] 충청북도, 곳에 따라 안개 자욱→낮 체감온도 33도 내외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상석 기자]

(청주/국제뉴스) 이상석 기자 = 기상청은 "충청북도는 오늘 아침까지 곳에 따라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며 "당분간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다"고 예보했다.

이와 함께,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18~21도, 최고 27~29도)보다 높겠고,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오르겠다.

특히, 폭염특보가 발효된 충청북도 중.남부(청주, 보은, 옥천, 영동)는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올라 매우 무덥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최고체감온도가 31도 이상 올라 무더운 곳이 많겠다.

아울러, 모레(7월 1일)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일시적으로 기온이 내려가겠으나, 소나기가 그친 뒤에는 습도가 높은 상태에서 낮 동안 다시 기온이 올라 무덥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한편, 당분간 일부 지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특히, 오늘(29일) 낮최고기온은 31~34도가 되겠다.

또, 내일(30일) 아침최저기온은 21~25도, 낮최고기온은 30~32도가 되겠다. 이어, 모레(7월 1일) 아침최저기온은 22~25도, 낮최고기온은 29~32도가 되겠다.

한편, 충청북도는 북태평양고기압의 발달 여부와 정체전선의 위치에 따라 강수구역과 시점, 강수량 등 예보 변동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예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