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뉴스초점] 尹-특검, 첫 만남부터 기싸움 '팽팽'…조사 내용과 향후 전망은?

연합뉴스TV 장우선
원문보기
<전화연결 : 김한규 변호사>

내란 특검 소환 조사를 마친 윤 전 대통령이 잠시 뒤 귀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 김한규 변호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오늘 내란 특검 첫 조사가 이루어졌었는데요. 특검에서는 어떤 점에 의미를 두고 조사를 진행했을까요?

<질문 2> 오전에는 조사가 순조롭게 이어지나 싶었는데, 점심 시간 이후에 분위기가 반전되지 않았습니까? 내란 특검이 첫 번째 조사로 체포 저지 관련 내용를 실시한 이유는 뭐라고 보세요?

<질문 3> 윤 전 대통령 측에서 조사자 박창환 총경의 교체를 요청하면서 체포 저지 관련 조사가 약 3시간 정도 이루어지지 못했잖아요. 특검은 박창환 총경이 체포 영장 집행이랑 무관한 인물이라고 이야기하면서 계속 신경전을 이어갔었는데, 이 내용은 어떻게 보셨나요?


<질문 4> 특검 측이 윤 전 대통령 측의 비공개 출석 요구를 거부했죠. 출석 시 실랑이가 있지 않을까, 이런 예측도 있었지만 윤 전 대통령이 큰 잡음 없이 공개 출석을 했는데, 그 이유가 뭐라고 봐야 될까요? 심경에 변화가 있었다고 봐야 합니까?

<질문 5> 특검이 오늘 안에 조사가 다 이루어질 수는 없다고 밝혔죠. 추가 소환 관련해 양측의 일정 조율이 잘 이루어질까요?

<질문 6> 오늘처럼 조사가 중단되는 것과 같은 상황이 반복된다면 특검이 체포영장을 재청구할 가능성도 높다고 보시나요?


<질문 7> 오늘 오전에 출석할 때 윤 전 대통령이 포토라인에서 어떠한 입장 표명도 하지 않고 곧장 들어가지 않았습니까. 귀가할 때는 포토라인에 설 가능성이 있을 거라고 보세요?

<질문 8> 일단 체포 저지 혐의에 관련 조사는 중단돼 추후에 이어갈 예정이고, 그 외 국무회의 의결이라든지 외환 관련 혐의에 대한 조사는 이루어졌잖아요. 특검팀이 어떤 것들을 중점적으로 질문했을 거라고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우선(wsjang@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2. 2통일교 비서실장 피의자 소환
    통일교 비서실장 피의자 소환
  3. 3미얀마 총선 투표
    미얀마 총선 투표
  4. 4장동혁 신천지 거부
    장동혁 신천지 거부
  5. 5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