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퇴임 후 조사받고 처벌 대통령 5명 모두 보수…부끄럽고 부끄럽다”

매일경제 배윤경 매경 디지털뉴스룸 기자(bykj@mk.co.kr)
원문보기
홍준표 전 대구시장. [사진 출처 = 연합뉴스]

홍준표 전 대구시장. [사진 출처 = 연합뉴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검에 소환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한 데 대해 “참 부끄럽고 부끄럽다”고 밝혔다.

홍 전 시장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해방 이후 퇴임 후 조사받고 처벌된 대통령이 다섯명이나 된다”며 “전·노(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야 쿠데타 혐의로 조사 받았기 때문에 논외로 치더라도 MB(이명박 전 대통령)·박근혜 두 사람은 재임 중 비리로 조사 받고 처벌된 전직 대통령”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오늘 특검 조사 받는 윤석열 전 대통령도 재임 중 각종 비리 혐의를 받고 있다”며 “그는 문재인 정권의 사주로 MB·박근혜를 구속한 검찰총장 출신”이라고 지적했다.

홍 전 시장은 “참 부끄럽고 부끄럽다”며 “다섯명 모두 한국 보수진영을 대표하는 사람들”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데도 한국보수 진영이 파천황의 혁신없이 다시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회복할수 있을까”라며 “대선에서 지면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뿐만 아니라 한국 보수진영도 궤멸될 거라고 이미 두 달 전 대선 경선 때 경고한 일이 있었는데도 사기 경선으로 대선을 망친 그들이 원망스럽다”고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2. 2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3. 3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