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아일릿, '빌려온 고양이'로 '뮤직뱅크' 1위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원문보기
27일 방송한 KBS2 '뮤직뱅크'에서 '빌려온 고양이'로 1위를 차지한 아일릿. 아일릿 공식 트위터

27일 방송한 KBS2 '뮤직뱅크'에서 '빌려온 고양이'로 1위를 차지한 아일릿. 아일릿 공식 트위터



신인 그룹 아일릿(ILLIT)이 신곡으로 음악방송에서 첫 1위를 기록했다.

아일릿(윤아·민주·모카·원희·이로하)은 27일 방송한 KBS2 '뮤직뱅크'에서 미니 3집 '밤'(bomb)의 타이틀곡 '빌려온 고양이'(Do the Dance)로 정상에 올랐다. '뮤직뱅크'는 멤버 민주가 MC를 보는 프로그램이어서 1위 수상이 더 뜻깊었다.

아일릿은 "민주가 MC인 '뮤직뱅크'에서 1위를 해서 기쁘다"라며 "글릿(공식 팬덤명) 덕분에 얻은 1위라고 생각한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앙코르 무대에서는 라이브를 펼치며 1위 공약이었던 고양이 수염을 그리기도 했다.

지난 16일 발매된 미니 3집 '밤'은 발매 직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초동) 40만 장을 넘겨 한터차트와 써클차트 주간 음반 차트 1위였다. 일본에선 발매 첫날에 전작의 일주일간 판매량을 뛰어넘었으며,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은 물론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에서 모두 2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빌려온 고양이'는 발매 당일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톱 100'에 76위로 진입한 뒤, 28일 오전 10시 기준 46위를 기록하고 있다. 애플뮤직 한국 '오늘의 톱 100'에서는 6일 연속 1위(6월 18일~23일)를 찍고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한편, 아일릿은 '빌려온 고양이'의 리믹스 버전 4종을 담은 앨범을 어제(27일) 전 세계 동시 발매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2. 2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3. 3통일교 특검법 발의
    통일교 특검법 발의
  4. 4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5. 5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