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어시스턴트, 안드로이드서 퇴장?…제미나이 대체 예고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안드로이드에서 제미나이(Gemini)를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대신 기본 인공지능(AI) 비서로 설정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26일(이하 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는 안드로이드폴리스를 인용해 구글이 제미나이 사용자를 대상으로 이메일을 발송했으며, 오는 7월 7일부터 제미나이가 전화, 메시지, 왓츠앱(WhatsApp) 및 기기 기능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용자가 제미나이 앱 활동을 비활성화하면, 챗봇과의 대화 내용은 구글 제품과 AI 모델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지 않는다. 다만 현재까지는 이 설정이 비활성화와 동시에 알람 설정, 연락처 전화 걸기, 왓츠앱 메시지 전송, 미디어 제어 같은 연동 기능도 사용할 수 함께 사용할 수 없었다. 그러나 구글이 안드로이드오소리티에 보낸 성명에 따르면, 이제는 제미나이 비활성화 상태에서도 이러한 기능 수행이 가능해진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올해 말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제미나이를 구글 어시스턴트 대신 개인 비서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단, 앱 활동이 비활성화돼 있더라도 보안 목적상 최대 72시간 동안 대화 내용이 저장될 수 있으며, 이 기록은 활동 로그에 표시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2. 2윤정수 결혼식
    윤정수 결혼식
  3. 3정선희 4인용식탁
    정선희 4인용식탁
  4. 4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5. 5통일교 특검 수용
    통일교 특검 수용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