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desk 플래티넘 파트너사 다우데이타는 자사 교육 플랫폼 “다우멤버스”를 통해 토목·건축 분야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입문 콘텐츠를 무료로 공개하는 이벤트를 6월 16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에는 회원가입 후 프리미엄 멤버에게만 공개되는 30만 원 상당의 BIM 강의 콘텐츠를 로그인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도록 개방한 것이 특징이다.
공개되는 영상은 Autodesk Revit과 Civil 3D를 활용한 토목 BIM 입문 강의로, 실무 활용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BIM 초보자도 쉽게 학습할 수 있다.
다우데이타 관계자는 “BIM은 공공사업과 민간 프로젝트에서 필수 기술로 자리잡았고, 정부 주도의 스마트건설 정책과 함께 더욱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입문자들이 부담 없이 BIM을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무료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가 BIM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후 회원가입을 통해 심화 콘텐츠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덧붙였다.
다우멤버스는 Autodesk 제품을 중심으로 한 BIM, CAD, 설계 등 다양한 실무 중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 교육 플랫폼으로, 이번 무료 공개를 통해 예비 전문가와 현업 실무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