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메쎄이상, 한국대드론산업협회와 MOU 체결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양정민 기자] 메쎄이상이 한국대드론산업협회와 드론과 안티 드론 기술 전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MOU는 급변하는 안보 환경과 방위산업 기술에 대한 수요 확대에 대응해 드론 및 대드론 체계 발전을 촉진하고, 산업 간 융합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양 기관은 대한민국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KADEX) 등 전시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관련 기업들의 시장 진출 및 기술 확산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국방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의 도입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드론 기술은 감시, 정찰, 통신, 물류,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며 국방 및 공공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전략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지난 2023년 8월부터 시행된 개정 방위사업법에 따라 '패스트 트랙' 제도가 도입되면서 드론과 AI 등 민간 첨단 기술의 신속한 전력화가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민간 드론·대드론 기업의 기술이 군수 시장과 직접 연결될 수 있는 제도적 기반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제2차 드론산업 발전 기본계획(2023~2032)'에 따르면 글로벌 드론 시장은 2025년 약 53조6000억원에서 2030년에는 약 125조5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국내 드론 시장 역시 2024년 약 9804억원 규모에서 2030년까지 약 2조2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이 실물 기반의 시연 및 전시회를 통해 공공·국방 수요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번 협약은 기술 실증과 상용화, 수요자 연결의 핵심 허브로서 KADEX 등의 전시회가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메쎄이상은 "국방·방산 분야에서 드론 및 대드론 기술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만큼 KADEX와 KPEX (국제치안산업대전) 등의 전시회를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기술 상용화를 촉진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제훈 모범택시3 타짜도기
    이제훈 모범택시3 타짜도기
  2. 2메시 MLS컵 우승
    메시 MLS컵 우승
  3. 3조진웅 옹호 논란
    조진웅 옹호 논란
  4. 4월드컵 홍명보 경기시간
    월드컵 홍명보 경기시간
  5. 5양민혁 포츠머스 관중 사망
    양민혁 포츠머스 관중 사망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