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차이커뮤니케이션, K-뷰티 마케팅 기업 인수…해외 진출 발판 마련

이투데이
원문보기

차이커뮤니케이션은 K-뷰티 마케팅 전문기업 ‘더에쓰씨’의 지분을 인수한다고 27일 밝혔다. 더에쓰씨의 해외 마케팅 역량을 결합해 사업 경쟁력 강화와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인수는 차이커뮤니케이션이 더에쓰씨의 지분 42.55%를 확보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총 인수가액은 50억 원이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인수를 통해 콘텐츠 제작 및 광고 성과 분석 역량을 K-뷰티 산업에 본격적으로 적용해 사업확장을 가속할 방침이다.

더에쓰씨는 K-뷰티 관련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서 활발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K-뷰티 콘텐츠 광고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최근 3년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더에쓰씨는 차이커뮤니케이션의 실적 성장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더에쓰씨는 2022년부터 최근 3년간 연평균 80%의 매출성장을 실현했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105% 증가한 12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4억 원으로 11.1%의 이익률을 달성했다.

차이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최근 해외에서 K-뷰티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이번 인수를 통해 더에쓰씨의 해외 K-뷰티 마케팅 역량과 차이커뮤니케이션의 비즈니스 경쟁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사업확대는 물론 회사의 수익성도 한층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특히 더에쓰씨의 해외 네트워크와 마케팅 능력을 활용한 글로벌 시장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투데이/박정호 기자 (godot@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