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도봉구 청년, 금융이 쉬워진다…실전 교육부터 슈카 특강까지

한겨레
원문보기
[한겨레]
도봉구 청년 경제금융교육 홍보 포스터. 도봉구 제공

도봉구 청년 경제금융교육 홍보 포스터.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7월부터 9월까지 청년의 금융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 상담, 특강으로 구성돼 청년들이 기초 지식부터 자산관리, 미래 전략까지 단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먼저 7월부터 매주 목요일 창동 아우르네 대강당에서 ‘청년 경제금융교육’이 열린다. 대출, 투자, 부동산 등 실생활 밀접 주제를 중심으로 총 5회에 걸쳐 운영되며, 강의는 청년금융교육연구소 최환희 소장이 맡는다. 강의당 선착순 50명을 모집하며, 강의 이틀 전까지 정보무늬(Q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8월에는 경제금융교육 수료자 중 20명을 선정해 1대1 맞춤형 재무상담을 제공한다. 전문가가 수입과 지출 구조, 부채 상태를 분석하고 실질적인 자산관리 방안을 제시한다. 구 관계자는 “신용등급 향상과 저축률 개선 등 실질적인 도움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9월18일에는 도봉구청 선인봉홀에서 경제 유튜버 슈카의 특강이 열린다. 이번 특강은 ‘2025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청정모아’와 연계해 진행되며, 200명을 현장 접수로 모집한다. 강연에서는 투자 전략과 자산관리 노하우, 커리어 변화에 대한 현실적 조언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청년들이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금융 교육과 실전 상담, 인사이트 특강까지 단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단순한 정보 습득을 넘어 자신의 삶과 커리어를 능동적으로 계획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도봉구 청년미래과 청년지원팀 02-2091-3813.


서울앤 취재팀 편집

한겨레 금요 섹션 서울앤 [누리집] [페이스북] | [커버스토리] [자치소식] [사람&]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한겨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