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HDC현대산업개발, 안양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개관

아시아투데이 이수일
원문보기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아시아투데이 이수일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이 27일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안양시 만안구 박달2동 111-1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55~84㎡ 총 507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 55㎡ 2가구, 59㎡ 140가구, 84㎡ 2가구 총 144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아파트 청약 접수는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 1일 1순위, 2일 2순위 순으로 이뤄진다. 당첨자 발표는 7월 8일이다. 정당계약은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전용 59㎡ 타입 중심으로 일반분양 가구를 구성했다. 또한 일반분양 전 가구가 남동향 또는 남서향 배치됐다. 설계는 채광과 환기에 유리한 판상형 구조를 기본으로, 55㎡와 59㎡ 타입은 3베이, 84㎡는 4베이 구조를 적용해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붙박이장, 드레스룸 등을 마련했으며, 피트니스 클럽, 샤워실, 스터디 라운지 등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해당 단지 반경 2㎞ 내외에 광명역 생활권이 자리해 있어 이케아, 롯데몰, 코스트코,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등의 쇼핑·문화·의료 시설에 접근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엔 안양시립박달도서관, 박달2동 행정복지센터 등이 위치해 있다.

삼봉초가 단지 인접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 박달중, 안양중, 안양고 등 다수 초중고교가 밀집됐다. 또한, 선호도가 높은 안양외고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차량을 이용하면 인근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진입이 쉬워, 서울 및 수도권 각 지역으로의 이동에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 정류장에서는 10개의 버스 노선이 운행 중이며, KTX광명역, 수도권 전철 1호선 안양역에 최소 다섯 정거장 내 도착할 수 있다. 앞으로 신안산선(2026년 예정)과 월판선(2028년 예정) 개통 시 서울 도심과 주요 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