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인도서 '비스포크 AI 가전' 혁신 기술 알렸다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원문보기
인도 구르가온에서 열린 삼성전자 '서남아 테크 세미나' 참석자들이 AI 기능을 강화한 상냉동·하냉장 냉장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삼성전자

인도 구르가온에서 열린 삼성전자 '서남아 테크 세미나' 참석자들이 AI 기능을 강화한 상냉동·하냉장 냉장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삼성전자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삼성전자는 지난 25일(현지시간) 인도 구르가온에서 비스포크 AI 가전의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2025년 서남아 테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9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냉장고' △AI 기능을 강화한 상냉동·하냉장 냉장고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최신 AI 기술을 적용한 '비스포크 AI 통버블 세탁기' 등 비스포크 AI 가전 라인업을 공개했다.

9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냉장고'는 스크린 경험, 빅스비 음성 제어, 스마트싱스 연동 편의 기능, 스마트싱스 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절약, 녹스 보안 대시보드 등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를 지원한다.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은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에어컨과 선풍기를 자동으로 제어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하는 '맞춤 냉방' 기능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스마트싱스 기반의 가전 연결을 통한 'AI 홈' 시나리오도 시연했다.

참석자들은 스마트싱스 기반으로 연결된 기기들이 사용자의 수면 패턴에 맞춰 적정한 숙면 환경을 알아서 제공하는 시연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 연결된 기기 상태를 한눈에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는 3D '맵뷰', AI가 알아서 세탁물의 무게와 종류를 판단해 최적의 코스로 세탁·건조하는 'AI 맞춤 코스', 최적의 에너지 효율로 전기 사용량을 아껴주는 'AI 절약 모드' 등 혁신적인 AI 기능에 대해 호평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북미, 유럽을 시작으로 중남미, 동남아에 이어 서남아까지 테크 세미나를 확대 개최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