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정후 억울하겠네' 9회 치명적 주루사, 사실은 3루 코치가 돌렸다

스포티비뉴스 김건일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9회에 나온 이정후의 주루사는 맷 윌리엄스 3루 주루 코치의 지시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정후는 2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마이애미 말린스와 경기에 6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안타 없이 경기를 마쳤다.

몸에 맞는 볼과 볼넷을 차례로 얻었지만 세 번째 타석과 네 번째 타석 이후 주루사가 이정후에게는 아쉬움이 남을 수 있는 경기다.

먼저 이정후는 2-2로 맞선 6회 세 번째 타석에 들어섰다. 선발투수 로건 웹이 6회를 끝으로 경기를 마치면서 이정후가 타점을 낸다면 웹이 승리 투수 요건을 갖출 수도 있는 중요한 상황이었다.

마이애미 선발 로니 엔리케즈와 세 번째 맞붙은 이정후는 초구를 노렸으나 파울이 됐다. 이어 볼을 골라낸 뒤 스트라이크 존에 걸치는 높은 공에 방망이를 냈고, 이 역시 파울이 됐다.


볼 카운트 1-2에 몰린 이정후는 몸쪽으로 들어온 4구 볼을 골라 냈다. 이어 스트라이크 존 안으로 들어온 5구 공도 커트해 냈다.


하지만 6구 스위퍼에 타이밍을 빼앗겼다. 헛스윙 삼진으로 아웃되어 득점 없이 6회가 끝났다. 이정후는 방망이를 땅에 내리치며 크게 아쉬움을 표현했다.

가장 치명적이었던 건 경기 막판 주루사다. 2-2로 맞선 샌프란시스코가 기회를 잡았다. 몸에 맞는 볼 두 개가 나왔고 이정후는 볼넷을 골라 만루가 됐다. 아다메스의 뜬공에 3루 주자가 홈을 밟아 3-4까지 따라붙었다.

1사 2, 3루 계속된 기회에서 패트릭 베일리가 좌익수 앞 안타를 쳤다. 3루 주자가 여유 있게 홈을 밟아 동점이 됐다.


그런데 2루 주자 이정후도 홈으로 달렸다. 하지만 안타가 워낙 짧았기 때문에 송구가 먼저 홈에 도달했다. 샌프란시스코는 1사에 주자를 3루에 두고 끝내기 기회를 이어갈 수 있었으나 이정후의 주루사로 무산됐다. 다음 타자 크리스티안 코스가 3루 직선타로 아웃되면서 샌프란시스코의 9회 공격이 끝났다.

이어진 10회 공격에서 마이애미가 4점을 낸 반면 샌프란시스코는 1득점에 그치면서 5-8로 경기를 내줬다.

이정후가 3루를 돌아 홈으로 달릴 때 윌리엄스 주루 코치가 화면에 잡히지 않아 이정후 스스로의 판단으로 보일 수 있었지만, 현지 중계진에 따르면 윌리엄스 3루 주루 코치가 팔을 돌려 이정후에게 홈으로 달리라고 지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공교롭게도 전날 경기에서도 윌리엄스 코치의 지시가 주루사로 이어졌다. 마이애미가 3-2로 앞선 6회 2사 1루에서 엘리엇 라모스가 2루타를 쳤는데, 데버스가 3루를 지나 홈으로 달리가다 아웃됐다. 이날 물론이고 전날 데버스까지 모두 여유 있는 아웃 타이밍이었다.


윌리엄스 코치는 2020년과 2021년 KBO리그 KIA 타이거즈 감독을 맡았다. 메이저리그에선 베테랑 주루 코치다. 2010년 애리조나 1루 주루 코치로 지도자 경력을 시작했고, 2011년 3루 주루 코치로 포지션을 바꿨다. 2014년과 2015년 워싱턴 내녀설스 감독을 맡았다가 2016년 애리조나 3루 주루 코치로 돌아왔고, 애슬래틱스 3루 주루 코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3루 주루 코치를 거쳐 지난 시즌부터 샌프란시스코 3루 주루 코치를 맡고 있다.

한편 4월 타율 0.324로 활약한 이정후는 5월 타율이 0.231로 주춤했다. 3할 대로 출발했던 시즌 타율은 0.277까지 떨어졌다.

그런데 6월 들어 페이스가 더 떨어졌다. 이날 경기 결과로 6월 타율이 0.169로 처졌다. 시즌 타율 역시 0.253에서 0.252로 내려앉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