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급등락주 짚어보기] 엔비티, 건물 매각대금 357억 스테이블코인 활용 소식에 上

이투데이
원문보기
26일 코스피 시장에서 상한가 혹은 하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없었다.


이날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에이비온, 엔비티, 하이퍼코퍼레이션, 자이글, 텔콘RF제약,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등 6종목이다.

에이비온과 텔콘RF제약은 3일 연속 상한가다. 에이비온이 24일 총 1조8000억 원 규모 신약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지속해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에이비온 주식 약 105만 주를 보유하고 있다.

엔비티는 30.00% 상승한 4225원에 장을 마쳤다. 이날 오후 2시 30분,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씨에스엠빌딩을 357억 원에 매각한다는 공시에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엔비티 측은 매각 대금을 USDC 등 스테이블코인의 전략적인 매입 및 준비금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 밝혔다. 향후 국내 출시 예정인 원화 스테이블코인 확대까지 계획하고 있는 만큼, 선제적으로 플랫폼 전환을 준비해 초기 시장 선점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퍼코퍼레이션은 29.98% 오른 2775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4월, 87.5% 비율의 무상감자를 결정한 하이퍼코퍼레이션은 이날 거래 재개되자마자 상한가를 기록했다.

자이글은 29.95% 상승한 5640원에 장을 마쳤다. 테슬라가 22일(현지시간) 완전자율주행(FSD) 기능을 탑재한 모델 Y를 활용해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일부 지역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시작한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2차전지 테마주로 꼽히는 자이글은 지난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리튬인산철(LFP) 전지사업을 하는 CM파트너 전지사업부문을 인수하기도 했다.


한편, 코스닥 시장에서 하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없었다.

[이투데이/박정호 기자 (godot@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청와대 복귀
    청와대 복귀
  2. 2이시영 캠핑장 민폐
    이시영 캠핑장 민폐
  3. 3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4. 4대만 포위 훈련
    대만 포위 훈련
  5. 5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