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JTBC 언론사 이미지

'마에스트로' 뮤비 1억 뷰 돌파…세븐틴 통산 8번째

JTBC
원문보기
세븐틴

세븐틴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의 '마에스트로(MAESTRO)' 뮤직비디오가 26일 오전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돌파했다.

세븐틴 베스트 앨범 '17 이즈 라이트 히어(17 IS RIGHT HERE)'의 타이틀곡 '마에스트로'는 강렬한 피아노 사운드가 인상적인 댄스 R&B 장르의 곡으로, '다양한 우리가 모여 우리의 세계를 지휘해 나가고 흐름을 주도하는 최고가 되자'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무엇이든 AI(인공지능)로 만들어낼 수 있는 세상에서 진정한 마에스트로가 누구인지를 그린 뮤직비디오는 세븐틴 특유의 카리스마와 에너지가 더해져 곡의 웅장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이 곡은 지난해 4월 공개 직후 멜론, 지니, 벅스 등 주요 음원사이트 최상위권을 장악했고,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 4주 연속 차트인하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지난 4월에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해 세븐틴 통산 14번째 억대 스트리밍곡으로 이름을 올렸다.

세븐틴은 통산 8편의 억대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2억 뷰의 '울고 싶지 않아'와 '손오공' 뮤직비디오가 있고, 1억뷰를 넘긴 '마에스트로'와 '박수', '아주 NICE', '레프트 앤 라이트(Left & Right)', '핫(HOT)', '락 위드 유(Rock with you)' 뮤직비디오 등이 있다.

세븐틴은 지난달 공개한 정규 5집 '해피 벌스트데이(HAPPY BURSTDAY)'로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 신보는 초동 판매량(발매 직후 일주일 간 음반 판매량) 252만 장으로 올해 공개된 K팝 앨범 중 가장 높은 기록을 세웠다. 또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자체 타이 기록인 2위로 진입해 3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정하은 엔터뉴스팀 기자 jeong.haeun1@hll.kr


사진=플레디스



정하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대체자
    손흥민 대체자
  2. 2유재석 조세호 하차
    유재석 조세호 하차
  3. 3샤이니 종현 8주기 추모
    샤이니 종현 8주기 추모
  4. 4이강인 부상 인터콘티넨털컵 우승
    이강인 부상 인터콘티넨털컵 우승
  5. 5대통령실 계엄 수사
    대통령실 계엄 수사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