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디지털 키’ 적용… 갤럭시폰 사용자 대상

조선비즈 심민관 기자
원문보기
삼성 월렛의 디지털 키가 적용될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지털 키 이미지. /삼성전자

삼성 월렛의 디지털 키가 적용될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지털 키 이미지.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주요 모델에 삼성월렛 ‘디지털 키’(Digital Key)를 적용한다고 26일 밝혔다.

디지털 키는 마이바흐, AMG, E-클래스 W214, C-클래스 W206 등 17종의 차량에 적용되며, 갤럭시S21 이상 울트라, 플러스 모델, Z 폴드 3 이상 모델, S25 엣지, Z 폴드 SE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실물 키 없이 차량 잠금을 해제하고, 차량 외부에서 미리 시동을 걸 수 있다. 또한, ‘키 공유’ 기능으로 지인에게 디지털 키를 메시지로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키 사용 기간과 접근 권한을 설정하고 회수할 수 있다.

스마트폰 분실 시, 삼성 파인드앱을 통해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잠그거나 초기화할 수 있다. 디지털 키는 삼성녹스(Knox)와 초광대역(UWB) 기반의 암호화된 보안 기술을 적용, 생체 인식과 PIN 인증을 통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차량 사용자는 ‘메르세데스 미’(Mercedes Me) 앱에서 삼성월렛 디지털 키를 등록할 수 있다.

삼성전자 채원철 디지털월렛 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갤럭시 생태계 확장과 함께 안전하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스테판 브로세이 이사는 “디지털 키는 고객에게 더 나은 접근성과 차량 연결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2021년 현대차그룹을 시작으로 BMW, 아우디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디지털 키를 지원하고 있다.

심민관 기자(bluedrago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2. 2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3. 3전현무 링거 의혹
    전현무 링거 의혹
  4. 4해양수산부 북극항로
    해양수산부 북극항로
  5. 5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