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국수자원공사, '넥스트라이즈'서 물산업 혁신 기술 소개

파이낸셜뉴스 최아영
원문보기
넥스트라이즈 2025 참여
스타트업 협업 사례 소개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넥스트라이즈 2026의 한국수자원공사 전시관 모습.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넥스트라이즈 2026의 한국수자원공사 전시관 모습.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수자원공사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박람회 '넥스트라이즈 2025'에서 물산업 혁신 기술과 스타트업 협업 사례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차를 맞이한 넥스트라이즈는 한국산업은행, 한국무역협회, 벤처기업협회 등 5개 기관이 공동 주최하는 국내 대표 개방형 혁신 행사이다. 국내외 스타트업 500여 개사와 벤처캐피털, 대·중견기업 등이 참여하고 있다.

공사는 2020년부터 매년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협력 스타트업 8개 사와 함께 전시관을 운영한다. 전시관에서는 공사의 스타트업 지원 제도와 참여기업의 우수한 혁신 기술 및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기술협력과 실증 연계,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인 '밋업'도 운영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참여기업 기술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전시관 내 3개 기업 부스를 방문한 참가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는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공사는 물 분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18년부터 협력 스타트업 제도를 운영 중이다. 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실증, 멘토링, 판로 개척 등 전 주기 지원을 통해 251개 기업을 발굴·지원했으며, 이들 기업은 한국수자원공사 실증 인프라를 활용해 기술개발과 시장 진출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안정호 그린인프라부문장은 "넥스트라이즈 2025를 통해 협력 스타트업의 우수 기술이 널리 알려지고, 글로벌 물시장 진출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공과 민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기술협력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4. 4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