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2025 광주미래산업엑스포]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광주 함께 JOB 페스타' 개최

전자신문
원문보기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은 26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송원대학교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공동 주최로 '2025 광주 함께 잡(JOB) 페스타' 를 개최했다.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은 26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송원대학교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공동 주최로 '2025 광주 함께 잡(JOB) 페스타' 를 개최했다.


(재)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대표 김현성)은 26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송원대학교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공동 주최로 '2025 광주 함께 잡(JOB) 페스타' 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기존에 개별 운영하던 '미니취업박람회'와 '여성 JOB 페스타'를 통합해 청년·중장년·경력단절여성·결혼이민자 등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통합형 일자리 박람회로 새롭게 구성했다.

'내 일(JOB)을 찾고, 내일(Tomorrow)을 만나다 IN 광주'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엔공구,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천사요양병원, 한국IMC, 무진기연, 케이티씨에스 등 50개 기업이 참여해 1:1 현장 면접을 통해 다수 인재를 채용한다. 총 110여 개 부스를 설치하고 현장면접, 취업컨설팅, 체험형 프로그램, 지역 유관기관 정책 홍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현장 중심의 일자리 매칭 서비스를 제공했다.

북한이탈주민, 이주여성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경제활동 참여 사례를 소개하고, 직접 생산한 제품을 판매하는 '나는 솔로 마켓'도 함께 운영해 상생과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구직자들이 첨단 미래 산업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특화 콘텐츠 '미래산업 탐방단'도 함께 운영했다. 구직자들이 미래 직업군과 산업 트렌드를 직접 보고 느끼며,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현성 대표는 “이번 박람회는 단순한 채용 행사를 넘어, 구직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성장 할 수 있는 종합 일자리 플랫폼”이라며 “청년, 중장년, 경력단절여성 등 모든 시민이 스스로 일자리를 설계할 수 있도록 든든한 기반을 만들고, 창업과 창직이 활짝 열리는 '창창한 광주'로 거듭 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