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연예뉴스 언론사 이미지

조정석, 2년 연속 여름 흥행킹 될까…'좀비딸' 7월 30일 개봉

SBS연예뉴스
원문보기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인기 네이버웹툰 '좀비딸'을 원작으로 한 영화 '좀비딸'이 오는 7월 30일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좀비딸'은 이 세상 마지막 남은 좀비가 된 딸을 지키기 위해 극비 훈련에 돌입한 딸바보 아빠의 코믹 드라마. 배우 조정석이 주연을 맡아 지난해 '파일럿'(누적 관객 471만 명) 이후 또 한 번 여름 흥행킹에 도전한다.

26일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감염자와의 접촉을 일체 삼가하라는 안내 방송과 함께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된 '정환'(조정석)의 딸 '수아'(최유리)의 모습이 드러나 시선을 사로잡는다. 세상에 마지막으로 남은 좀비가 된 딸을 지키기 위해 고향 은봉리로 내려온 '정환'. 몰라보게 변해버린 '수아'를 보고 놀란 '정환'의 친구 '동배'(윤경호)가 "수아가 쪼까 변했네잉"이라며 둘러대자, '정환'과 어머니 '밤순'(이정은)은 "사춘기라 많이 컸어"라는 너스레로 웃음을 자아낸다. '정환'은 '밤순'의 효자손 훈육과 '동배'의 서포트로 '수아'를 길들이기 위한 극비 훈련에 돌입한다.


한편, 감염 전 아빠와 연습했던 춤을 기억하는 '수아'를 목격한 '정환'과 '밤순'은 기억력에 좋은 운동, 눈으로 대화하기 등 다양 훈련을 이어가며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다.

그러나 "저건 니 딸이 아니야"라며 좀비를 혐오하는 '정환'의 첫사랑 '연화'의 등장으로 긴장감이 감도는 가운데, 외부에 감염자 '수아'의 존재가 발각될 위기에 처하며 상황은 걷잡을 수 없이 흘러간다. "온 세상이 너를 등져도 아빠는 포기 안 해"라는 '정환'의 간절한 마음을 담은 카피와 함께 "아빠 조금만 더 기다려 줄 수 있어?"라고 해맑게 묻는 '수아'에게 눈물을 삼키며 "기다릴게"라고 답하는 '정환'의 상상 장면이 더해져 가슴 뭉클한 감동까지 예고한다.

'좀비딸'은 코미디와 드라마를 넘나드는 연기를 선보일 조정석과 이정은, 조여정, 윤경호, 최유리 등 원작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연기파 배우들의 완벽한 케미스트리로 관객들에게 풍성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좀비딸'은 오는 7월 30일 전국 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이 영화, 보고 나면 생각이 바뀝니다!
스타 인터뷰 총집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SBS연예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