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양산시, 양산사랑상품권 하반기 캐시백 상향 조정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원문보기
개인별 캐시백 10%·적용한도 70만원으로↑, 최대 7만원 지급
경남 양산시는 지역경제 침체 우려와 소비 위축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내수 소비촉진 등으로 지역물가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 내 양산사랑상품권 지급한도와 지급률을 상향 조정해 발행한다.

양산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 양산사랑상품권 캐시백 지급률은 명절달은 10%, 그 외 보통 달은 7%, 1인 구매 한도는 월 70만원으로 1900억원 발행할 계획이었으나, 침체한 내수경기 회복을 위해 400억원을 추가 발행해 연말까지 발행 규모를 2300억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양산사랑상품권 하반기 캐시백 혜택은 월 구매 한도는 70만원으로 동일하나 할인율을 기존 7%에서 10%로 상향 조정해 지역 내 자금 순환을 촉진시켜 지역경제를 활성화한다는 것이다.

시는 내수소비가 살아나지 않는 상황에서 시민 소비촉진을 통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추경에 국비 등 추가 재원을 확보해 캐시백 지급예산을 현행 158억에서 189억원으로 늘렸다. 총예산 중 시비 지원금액은 152억원으로 이는 경남 도내 시군 중 최대 규모이다.

나동연 시장은 "양산사랑상품권 혜택을 대폭 확대해 지역 소비 활성화와 상권 회복은 물론 시민 생활 편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경기 회복과 소상공인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산시청.

양산시청.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의원직 사퇴
    김병기 의원직 사퇴
  2. 2김기현 로저비비에 논란
    김기현 로저비비에 논란
  3. 3김종석 용인FC 영입
    김종석 용인FC 영입
  4. 4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5. 5맨유 뉴캐슬 경기 승리
    맨유 뉴캐슬 경기 승리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