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하나투어, 메리츠화재와 '항공권 취소 위약금 보상 보험' 출시

문화뉴스
원문보기
[최연지 기자]
하나투어 류창호 공급본부장(왼쪽)과 메리츠화재해상보험 이범진 기업보험총괄 사장이 메리츠타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 류창호 공급본부장(왼쪽)과 메리츠화재해상보험 이범진 기업보험총괄 사장이 메리츠타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하나투어


(문화뉴스 최연지 기자) 하나투어가 메리츠화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항공권 취소 위약금 보상 보험을 출시했다.

항공권 취소 위약금 보상 보험은 갑작스러운 개인 사정으로 인해 항공권을 취소할 경우, 환불 위약금을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투어는 공식 홈페이지와 앱에서 메리츠화재가 공급하는 항공권 취소 위약금 보상 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메리츠화재는 보험 상품의 운영, 고객 상담 및 보상 처리를 담당한다.

하나투어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왕복 항공권과 호텔을 예약한 고객의 경우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항공권 구매 단계에서 즉시 가입하거나 항공권 출발일이 30일 이상 남아 있다면 추가 가입할 수 있다.

보험 가입 고객은 3촌 이내 친족 사망,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입원, 의사의 여행 불가 소견이 있는 본인 상해 및 질병, 본인 또는 배우자의 임신, 본인의 국내 소환, 배심원 재판 참가, 이직, 여행지 천재지변 발생 등의 사유로 항공권을 취소할 경우 위약금을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일행 모두가 보험 서비스에 가입했다면, 일행 중 한 명만 위 사유에 해당하여도 일행 모두가 위약금 보상을 청구할 수 있다.


보상 범위는 발권 대행 수수료를 제외한, 여행사 환불 수수료 및 항공사 환불 위약금이다. 항공사 환불 위약금은 항공사의 취소 운임 규정에 따라 상이하며 하나투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제출해 청구할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취소 위약금으로 인한 고객 불편을 개선하고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한 걱정 없이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취소 위약금 보상 보험을 내놨다"라며 "가입부터 청구까지 원스톱으로 보상받을 수 있도록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구성하고 보험금 청구 절차 간소화로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고객 상담 서비스 '하이(H-AI)'를 선보인 이후 이용률이 급증하고 있다. 기존 챗봇을 넘어 개인화 상담과 멀티 AI 에이전트로 진화한 하이는 고객 서비스 고도화뿐 아니라 내부 업무 효율성 향상에도 기여했다.

문화뉴스 / 최연지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2. 2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3. 3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