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폴폴뉴스]李 지지율 2주새 9%p 상승…NBS "62%, 국정운영 잘한다"

아시아경제 나주석
원문보기
국정운영 신뢰도도 동반 상승
김민석 총리 인선 "잘했다" 45%
추경 편성 필요성 61% 공감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2주 사이에 큰 폭으로 올랐다.

이재명 대통령이 26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추가경정예산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26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추가경정예산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26일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의 전국지표조사(NBS·23~25일 전국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 면접 방식으로 진행·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응답률은 18.3%)에 따르면 이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잘하고 있다'는 의미의 국정 수행 지지도는 2주 전 취임 직후와 비교해 9%포인트 오른 62%를 기록했다. 잘못하고 있다는 부정평가는 21%로 2주 전과 비교해 2%포인트 올랐다.

응답자들은 이 대통령의 국정운영과 관련해 63%가 신뢰한다고 답했다. 이 비율 역시 2주 전 조사와 비교해 9%포인트 상승했다. 신뢰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29%로 지난 조사보다 7%포인트 하락했다.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인선에 대해서는 잘한 인선이라는 응답이 45%, 잘못한 인선이라는 응답은 31%로 조사됐다. 중도층에서는 잘한 인선이라는 응답이 45%, 잘못한 인선이라는 응답이 29%였다.


추가경정예산 편성과 관련해서는 필요하다는 의견이 61%로 조사됐다. 필요하지 않다는 응답은 28%로 나타났다. 민생회복지원금과 관련해서는 소득 수준에 따라 차등 지급해야 한다는 의견이 48%, 취약계층에만 지급해야 한다는 의견이 27%, 모든 국민에게 똑같이 지급해야 한다는 의견이 21%였다.

정당 지지도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이 2주 전과 같은 45%를 기록했다. 국민의힘은 지지도가 3%포인트 떨어진 20%로 조사됐다.


여론조사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나 역고소
    나나 역고소
  2. 2손흥민 월드컵
    손흥민 월드컵
  3. 3광주 전남 통합
    광주 전남 통합
  4. 4신승훈 대만 리그 임대
    신승훈 대만 리그 임대
  5. 5김혜리 수원FC 위민
    김혜리 수원FC 위민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