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로 벤츠 문 열고 시동까지…삼성전자, 디지털 키 적용

아시아경제 이명환
원문보기
7월 이후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주요 모델 17종 대상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잠금해제·시동·차 공유 가능
삼성전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주요 모델에 삼성월렛 디지털 키(Digital Key)를 적용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상 차종은 오는 7월 이후 국내 출시 예정인 마이바흐(Maybach), AMG, E클래스 W214, C클래스 W206 등 17종이다. 사용자는 삼성월렛 디지털 키를 메르세데스-벤츠가 제공하는 '메르세데스 미' 앱에서 등록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주요 모델에 삼성월렛 디지털 키(Digital Key)를 적용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주요 모델에 삼성월렛 디지털 키(Digital Key)를 적용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사용자들은 디지털 키를 통해 실물 키를 소지하지 않아도 차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아울러 차에 탑승하지 않고 외부에서도 엔진 버튼을 눌러 미리 시동을 걸 수도 있다. 가족이나 친구 등 지인에게 차를 빌려줘야 할 때는 '키 공유' 기능을 통해 메시지로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 있다. 키 공유 시에는 사용 기간과 접근 권한 설정, 키 회수 등도 가능하다.

디지털 키는 삼성 녹스(Knox)와 초광대역(Ultra-wideband·UWB) 기반의 암호화된 보안 기술이 적용됐다. UWB는 고주파수에서 전파를 통해 작동하는 단거리 무선 통신 프로토콜(규약)로, 정밀한 공간 인식과 방향성으로 모바일 기기가 주변 환경을 인지할 수 있도록 작동한다.

삼성월렛 디지털 키는 생체 인식과 PIN(비밀번호) 기반 사용자 인증으로 동작한다. 디지털 키를 발급받은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했다면 사용자는 삼성 파인드 앱을 통해 원격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잠그거나 초기화할 수 있다.

지원하는 스마트폰 모델은 ▲갤럭시 S21 울트라·플러스 ▲갤럭시 S22 울트라·플러스갤럭시 S23 울트라·플러스 ▲갤럭시 S24 울트라·플러스 ▲갤럭시 S25 울트라·플러스·엣지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폴드4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폴드SE 등 16개 모델이다. 갤럭시 S 시리즈 중 일반 모델과 갤럭시 Z 플립 시리즈는 UWB가 탑재되지 않아 이용할 수 없다.

채원철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 팀장(부사장)은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에게 삼성월렛의 디지털 키 사용 경험을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갤럭시 생태계 확대는 물론, 안전하고 편리한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스테판 브로세이 메르세데스-벤츠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컴포넌트 이사는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럭셔리함을 제공하는 것이 최고의 우선순위이며, 최상의 차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삼성월렛 디지털 키는 메르세데스-벤츠가 고객들에게 편리한 접근성과 차량 연결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월렛은 디지털 키 외에도 삼성페이와 티켓, 멤버십, 쿠폰, 탑승권, 전자증명서 등 기능을 지원하는 모바일 전자지갑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2021년 현대자동차그룹에 이어 BMW, 아우디 등 자동차 브랜드와 협업해 디지털 키를 지원하고 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