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2026년형 폴스타4 출시…듀얼모터 모델 주행거리 최대 455㎞

연합뉴스 임성호
원문보기
2026년형 폴스타4[폴스타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6년형 폴스타4
[폴스타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26일 국내에 쿠페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폴스타4의 2026년형 모델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폴스타코리아에 따르면 이 차량은 폴스타2에 이어 국내에 두 번째로 들어온 폴스타 모델로, 지난해 11월 첫 고객 인도 이후 누적 약 1천500대 판매됐다.

이번 2026년형 폴스타4는 상위 트림인 롱레인지 듀얼모터에 20·21인치 휠(일반 트림)을 적용해 455㎞의 주행거리를 새로 인증받았다.

이에 따라 기존에는 모두 395㎞로만 인증됐던 듀얼모터 모델의 주행거리가 일반 트림 455㎞, 퍼포먼스 팩(22인치 휠) 395㎞로 이원화됐다. 주행거리가 늘면서 일반 트림은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더 많이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이번 폴스타4는 스티어링휠 버튼을 기존 햅틱(터치식)에서 물리 버튼으로 바꿔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또 옵션으로는 버튼 하나로 루프 투명도를 조절하는 일렉트로크로믹 글래스 루프를 추가했다. 기존 글래스 루프처럼 자외선을 99.5% 차단하면서 주간 주행 시 눈부심까지 효과적으로 억제한다고 폴스타코리아는 설명했다.


2026년형 모델 기본 가격은 롱레인지 싱글모터·듀얼모터 모두 기존 모델과 같다. 차량 주문과 시승 신청은 이날부터 폴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출고가 시작될 예정이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2026년형 폴스타4는 차량의 완성도와 경쟁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고급 옵션을 선호하는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상품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s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전현무 차량 링거
  2. 2패스트트랙 충돌
    패스트트랙 충돌
  3. 3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4. 4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5. 5남산 곤돌라 사업
    남산 곤돌라 사업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