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8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세기의 결혼 한다더니···” 결혼식장에서 쫓겨난 아마존 창업자, 왜?

서울경제 이인애 기자
원문보기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가 결혼식을 앞두고 시민단체의 거센 반발에 부딪혀 결국 결혼식 장소를 옮겼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베이조스가 보안 문제를 이유로 이탈리아 베네치아 중심가에서 외곽 지역으로 결혼식 장소를 변경했다고 보도했다.

베이조스와 약혼녀 로런 산체스는 당초 오는 26~28일 베네치아 중심가 카나레조 지구의 중세 건물 ‘스쿠올라 그란데 델라 미제리코르디아’에서 결혼 축하 파티를 열 계획이었다.

하지만 현지 시민단체들이 “베이조스를 위한 공간은 없다(No Space for Bezos)”며 반대 시위를 벌였고 결혼식 당일에는 하객 진입 저지 시위까지 예고하자 베이조스 측은 결국 외곽의 아르세날레 전시장으로 장소를 옮겼다.

시민단체는 결혼식 장소 변경 소식에 환호했다.

한 시민단체 관계자는 BBC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그저 평범한 시민들이지만 힘을 모아 결국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 중 하나를 도시에서 몰아냈다”고 말했다.


최근 베네치아 곳곳에는 ‘베이조스를 위한 공간은 없다’는 포스터가 붙었고, 리알토 다리에는 결혼 반대 대형 현수막이 걸렸다.?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와 영국 시민단체 ‘모두가 일론 머스크를 싫어해(Everyone Hates Elon)’도 결혼식 반대에 합세했다. 이들은 산마르코 광장에 “베네치아를 빌릴 돈이 있다면 세금을 더 내라”는 대형 현수막을 내걸며 베이조스를 저격했다.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관광도시 베네치아는 최근 몇 년간 관광객 급증에 따른 소음과 사생활 침해, 치솟는 집값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관광객에 밀려 떠나는 주민이 늘어나면서 베네치아가 거대한 세트장으로 변해가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인애 기자 lia@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