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8.1 °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보령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미취학 어린이 대상 '식품안전 건강 뮤지컬 인형극' 공연

충청일보
원문보기
[박재춘 기자]


충남 보령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4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 건강뮤지컬 '채소나라 콩콩이'를 주제로 2회에 걸쳐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집합교육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26개소에서 미취학 어린이와 원장, 교사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채소나라 콩콩이'는 주인공 콩콩이와 채소 친구들이 불량식품을 피해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다.

어린이들의 편식 예방과 건강한 식생활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된 이 작품은 관객 참여형 뮤지컬 인형극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공연은 식생활 개선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저염·저당 식습관 △채소와 과일 섭취의 중요성 등을 다루며, 어린이들이 스스로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상상력을 키워주는 이야기와 감동적인 음악으로 구성됐다.


공연 후에는 주인공 캐릭터와의 기념촬영 시간을 마련해 어린이들에게 인상 깊은 추억을 선사했다.

공연을 관람한 한 인솔교사는 "어린이에게 친숙한 인형을 활용한 식습관 교육이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효과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는 잔반 없이 골고루 잘 먹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보령시가 설치·지원하고 혜전대학교가 운영하는 기관으로 총 78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어린이 및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철저한 위생 및 영양관리를 통해 식중독 위험 없는 안전한 급식 제공과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보령=박재춘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야 내란재판부
    여야 내란재판부
  2. 2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3. 3앤더슨 디트로이트 계약
    앤더슨 디트로이트 계약
  4. 4로버츠 오타니 타자
    로버츠 오타니 타자
  5. 5서유리 악플러 처벌
    서유리 악플러 처벌

충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