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BTS 제이홉, 미국 빌보드 K팝 솔로 가수 신기록

아시아경제 이이슬
원문보기
신곡 '킬린 잇 걸' 핫 100 차트 40위
방탄소년단 제이홉 '킬린 잇 걸' 콘셉트 포토.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 제이홉 '킬린 잇 걸' 콘셉트 포토. 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한국 솔로 가수 최다 진입 기록을 세웠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빌보드 최신 차트(6월28일자)에서 제이홉의 신곡 '킬린 잇 걸'(Killin' It Girl)이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40위로 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이홉 솔로곡 기준 통산 8번째 진입으로, 한국 솔로 가수 최다 기록이다. 개인 '핫 100' 최고 순위도 경신했다. 이전 최고 순위는 2023년 발표한 '온 더 스트리트'(on the street)의 60위였다.

제이홉은 올해 솔로 싱글 프로젝트로 발표한 3곡 모두를 '핫 100'에 올렸다. '스위트 드림스'(Sweet Dreams)는 66위, '모나리자'(MONA LISA)는 65위에 올랐고, '킬린 잇 걸'이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킬린 잇 걸'은 세부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글로벌(미국 제외)' 2위, '글로벌 200' 3위에 올랐다. 제이홉 솔로곡이 두 차트 모두 '톱5'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모나리자'가 150위로 재진입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차트 성과도 이어졌다. 진의 미니 2집 '에코'(Echo) 타이틀곡 '돈트 세이 유 러브 미'(Don't Say You Love Me)는 '글로벌 200' 34위에 올랐고, 지민의 솔로 2집 '뮤즈'(MUSE) 타이틀곡 '후'(Who)는 87위, 정국의 솔로 싱글 '세븐'(Seven)은 99위를 기록했다. 세 곡은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각각 19위, 48위, 57위에 올랐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