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정다미 명지대 경영대학장, 세계여성이사협회 한국지부 회장 선출

뉴스1 박지혜 기자
원문보기

(서울=뉴스1) 박지혜 기자 = 세계여성이사협회(WCD) 한국지부는 정다미 명지대학교 경영대학장이 제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25일 밝혔다.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2년이다.

세계여성이사협회 한국지부는 지난 16일 정기총회를 열고 정 신임 회장을 포함한 5기 이사진을 구성했다. 5기 이사진으로 S&C (Strategy&Communication) 분과위원장인 채은미 SKC이사회 의장, 교육 분과위원장인 최정혜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회원 분과위원장인 최지원 와이씨엔티 대표, ESG연구회 분과위원장인 양재선 법무법인 율촌 외국변호사 등 14명의 이사 및 2명의 감사를 선임했다.

정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여성 비즈니스 리더들의 대표 커뮤니티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고, 2026년 창립 10주년을 맞아 차세대 리더 육성과 회원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 “기업과 사회, 나아가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정 회장은 경기여고와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수출입은행 비상임이사 및 리스크·ESG 위원회 위원장, 한세실업 사외이사·감사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명지대 경영대학장 겸 경영대학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이와 함께 유니드와 고려아연의 사외이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한편, 세계여성이사협회는 ‘기업 이사회 여성 이사 확대 및 육성’을 목표로 창립된 비영리 글로벌 회원 단체로, 한국지부는 지난 2016년 9월 전 세계 74번째 지부로 창립되었다. 현재 국내 주요 기업의 여성 등기 사내이사와 사외이사 180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pjh258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2. 2윤석화 별세 오보
    윤석화 별세 오보
  3. 3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4. 4이재성 16강 진출
    이재성 16강 진출
  5. 5한국은행 관봉권 강제수사
    한국은행 관봉권 강제수사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