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대구 수성구, 신매시장 공영주차장·공원화 사업 준공식 개최

메트로신문사 김준한
원문보기

대구 수성구는 지난 23일 신매시장 북측 완충녹지(신매동 571번지)에서 '신매시장 공영주차장 및 공원화 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해 주호영 국회의원, 홍성주 대구시 경제부시장, 조규화 수성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신매시장 상인회, 고산지역 기관·단체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준공식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축사, 기념 퍼포먼스, 준공시설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신매시장 공영주차장은 대지면적 3,705㎡, 연면적 5,780㎡ 규모의 지하 2층 건물로, 총 132면의 주차 공간을 갖췄다. 신매시장 활성화를 위해 2021년부터 기본설계를 시작해 2024년 5월 준공됐으며, 지난 6월 9일부터 시범운영을 통해 무료로 개방 중이다. 이후 정식 개장과 함께 유료 운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주차장 상부 완충녹지는 약 2,900그루의 수목과 파고라, 휴게시설 등을 갖춘 공원으로 조성돼 지역 주민들의 새로운 쉼터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공영주차장과 공원화 사업은 단순한 주차 공간을 넘어 신매시장 활성화는 물론, 고산도서관과 달구벌대로를 잇는 문화 중심지로의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며 "문화도시 수성구에 걸맞은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3. 3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4. 4대통령 피습 테러
    대통령 피습 테러
  5. 5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