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MD와 AI 인프라 기술 협력 강화

아이뉴스24 윤소진
원문보기
‘AMD-카카오클라우드 개발자 밋업’ 개최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글로벌 반도체 기업 AMD와 ‘AMD-카카오클라우드 개발자 밋업’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AI·클라우드 인프라 협력을 강화하고 생태계 파트너들과 기술을 교류하기 위한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카카오클라우드-AMD 개발자 밋업 현장.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클라우드-AMD 개발자 밋업 현장.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번 행사는 전날(24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인근에서 양사 간 기술 협력 일환으로 마련됐다. AMD 생태계 내 주요 기술 파트너사인 AI 데이터센터 시스템 솔루션 기업 망고부스트와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 파두도 함께 참여했다.

김홍필 AMD코리아 이사는 ‘AMD Advancing AI 2025’를 주제로 고성능 컴퓨팅 로드맵을 공유했다. 권동업 망고부스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AI 추론 및 학습 성능을 향상시키는 자체 솔루션 LLMBoost를 소개했다. 파두의 김승민 박사는 AI데이터센터를 위한 차세대 스토리지 기술을 발표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AMD와 협력해 4세대 EPYC™ 프로세서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BCS(Beyond Compute Service) m3az 인스턴스를 출시했다. AI 클라우드 인프라를 강화하며 추론·학습 환경 모두에서 성능 최적화 및 비용 효율화를 이뤄냈다. 그 과정을 통해 2024년 국제 슈퍼컴퓨팅 콘퍼런스(ISC)가 발표한 글로벌 슈퍼컴퓨터 TOP500에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업자(CSP)로는 유일하게 41위에 랭크됐다.

김홍필 AMD코리아 이사는 “AMD는 카카오클라우드의 고성능 AI 인프라가 고도화될 수 있도록 기술 협력을 강화해 갈 것”이라며 “AMD의 다양한 AI 포트폴리오가 시장 저변에 확산될 수 있도록 커버리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AMD와 정기적으로 기술을 교류하는 내부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공동 기술 개발 및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AI 인프라 기술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카카오클라우드의 기술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나 역고소
    나나 역고소
  2. 2손흥민 월드컵
    손흥민 월드컵
  3. 3광주 전남 통합
    광주 전남 통합
  4. 4신승훈 대만 리그 임대
    신승훈 대만 리그 임대
  5. 5김혜리 수원FC 위민
    김혜리 수원FC 위민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