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SBS연예뉴스 언론사 이미지

'케이팝 데몬 헌터스' 글로벌 1위 찍자...中 "한국이 문화 훔쳤다" 주장

SBS연예뉴스
원문보기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K팝 아이돌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세계적인 인기를 얻자 중국 네티즌들이 "중국 문화를 훔쳤다"는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다.

지난 23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20일 공개된 이 작품은 전 세계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호주, 멕시코, 일본 등 총 26개국에서 1위에 오르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와중에 일부 중국 누리꾼들은 작품에 등장하는 한국적 요소를 두고 "중국 문화를 훔쳤다"는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중국 최대 리뷰 사이트 더우반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관련 리뷰가 24일 기준으로 약 1천여 건이 올라와 있다.

이 중에는 "중국 문화를 표절했다", "왜 한국적인 요소에 중국 요소를 넣는 거냐", "영화에 중국 매듭이 수차례 등장한다" 등 어이없는 주장을 계속해서 펼치고 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현재 중국에선 넷플릭스가 공식적으로 서비스되지 않기에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또 불법시청한 후 리뷰를 남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서 교수는 "이제 중국 내에서는 '불법시청'이 일상이 된 상황"이라며 "특히 어떠한 부끄러움도 느끼지 못한다는 것이 더 기가 막힐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중국 누리꾼들은 "한국이 중국 문화를 훔쳤다"는 억지 주장을 펼칠 것이 아니라, 스스로 먼저 다른 나라 문화를 존중할 줄 아는 마음부터 가져야만 할 것"이라고 일갈했다.

이 영화, 보고 나면 생각이 바뀝니다!
스타 인터뷰 총집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SBS연예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