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FNC엔터테인먼트 |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밴드 씨엔블루 정용화가 새 앨범을 통해 확장된 음악 스펙트럼을 증명한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24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정용화의 미니 3집 '원 라스트 데이(One Last Day)' 트랙리스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나무 의자, 조명, 불에 그을린 소파, 사다리 등 앞서 공개된 콘셉트 포토에 어울리는 신비롭고 특별한 분위기의 소품들이 나열돼 있어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나잇 러너(Night Runner) (Shooting Star)'를 포함해 'INTRO', '우주에 있어 (WOULD YOU)', '얼모스트 포에버(Almost Forever)', '에스프레소 마티니(Espresso Martini)', '러브 미 베이비 러브 미(Love me baby love me) (LMBLM)', '레드(RED)'까지 총 7곡이 수록돼 있다. 이 중 '우주에 있어 (WOULD YOU)'는 지난해 단독 콘서트 '유어 시티(YOUR CITY)'에서 선공개해 화제를 모았던 곡이다.
정용화는 이번 앨범 역시 연주곡인 'INTRO'를 제외한 대부분의 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정용화는 신보를 통해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과 어떤 장르든 자신만의 색깔로 표현해내는 다재다능한 역량을 보여줄 전망이다.
미니 3집 '원 라스트 데이(One Last Day)'는 올해로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뮤지션 정용화의 음악적 성장을 보여 주는 앨범이다. '우주', 그리고 '공간'이라는 의미를 가진 'SPACE'를 메인 콘셉트로 한 이번 앨범은 우주처럼 끝없는 정용화의 음악적 가능성과 확장성을 상징함과 동시에, 아티스트로서의 내면과 팬을 향한 마음이 머무는 특별한 공간을 그려냈다.
한편 정용화의 새 앨범 '원 라스트 데이(One Last Day)'는 7월 3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