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단독] '국힙 딸내미' 영파씨, 8월 초 컴백…느슨한 K팝신에 '힙합' 한 스푼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영파씨(YOUNG POSSE)가 뜨거운 여름 컴백 대전에 합류한다.

25일 엑스포츠뉴스 취재 결과, 영파씨(정선혜, 위연정, 지아나, 도은, 한지은)는 오는 8월 초 컴백을 확정 짓고 준비 중이다.

현재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마친 상태다.

영파씨의 컴백은 지난 3월 발매한 스페셜 앨범 '콜드(COLD)' 이후 5개월 만이다. 당시 가수 십센치가 피처링에 참여한 동명의 타이틀곡을 통해 '힙합 발라드'라는 이색 장르를 완벽 소화한 영파씨는 초고속 컴백을 결정지으며 활약세를 이어간다.

영파씨는 지난 2023년 10월 핑클, 카라 등을 배출한 DSP미디어가 선보이는 신인 그룹으로 K팝 팬들의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았다. 첫 EP '마카로니 치즈(MACARONI CHEESE)'에 이어 'XXL', '에이트 댓(ATE THAT)'까지 정통 힙합 사운드 기반의 곡들을 잇달아 발표하며 '국힙 딸내미' 수식어를 꿰찼다.

최신작 '콜드'로는 데뷔 후 처음으로 멜론 HOT100에 진입하는가 하면 챌린지 역시 15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매서운 성장세를 보여줬다.

아울러 신인답지 않은 라이브 퍼포먼스로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샤라웃을 받고 있는 영파씨는 최근 국내 대학축제를 비롯해 일본 미니 팬미팅, 타이베이 쇼케이스, 홍콩 팬콘서트 등 전방위적 활약을 펼치며 공연형 아티스트로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2. 2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3. 3손흥민 토트넘 팬
    손흥민 토트넘 팬
  4. 4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5. 5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