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WoW, 21년 만에 아군 스킬 이펙트 조정 기능 나왔다

게임톡 최은상 기자
원문보기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11.2 패치에서 아군 주문의 시각 효과를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25일 블리자드는 공식 포럼에서 아군 주문의 시각 효과를 줄일 수 있는 기능을 발표했다. 와우 특유의 전투 스타일은 유지하면서도 시각적으로 편안한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를 위한 패치라고 설명했다.

기본 기능으로 '주문 밀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예전부터 있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유명무실했다. 거의 차이가 없었던 탓이다. 이번 패치는 이를 개선하고, 전투 중 중요한 정보를 플레이어가 더 잘 볼 수 있도록 가시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새로운 시스템은 주문 시각 효과의 표시 방식과 표시 방식을 기본보다 더욱 향상된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세부적인 옵션을 제공해 전투 상황 속에서 플레이어가 원하는 시각적 정보만 취합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수많은 주문들로 시야가 가려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 수많은 주문들로 시야가 가려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파티나 공격대에 속한 다른 플레이어가 시작한 주문 시각적 효과만 변경할 수 있고, '더 투명하게', '더 작게' 등으로 렌더링할 수 있다. NPC 및 플레이어 본인, PvP 콘텐츠에서 적이 사용하는 주문의 경우 항상 최대 강도로 표시된다.

단, 개발진은 PvP 콘텐츠의 경우 향후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전투 의사 결정에 있어 플레이어마다 시각적 요소가 고려되는 기준이 다르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부 옵션은 '모두(Everything)', '감소(Reduced)', '필수적(Essential)' 총 세 가지다. 모두는 말 그대로 모든 시각 효과를 최대 강도로 보여준더. 감소는 중요 정보를 제외한 주문 효과를, 필수적은 최소한의 것만 남기고 모두 감소시킨다.

개발진은 11.2 PTR에서 이번 주문 시작 효과 조정 기능을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PTR 서버가 열려 있는 동안 다양하게 활용해 보고, 어떤 점이 부족한지 등을 피드백해달라는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