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SK AX, 산업 현장 AX 혁신 사례 공개…'이매진 AX 2025' 컨퍼런스

메트로신문사 김현정
원문보기

SK AX(옛 SK C&C)가 25일 '이매진(IMAGINE) AX 2025'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산업과 업무 전반에서 '인공지능(AI) 혁신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AX 성과 사례'를 공개했다.

이날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컨퍼런스에는 제조, 금융, 통신, 서비스, 공공 등 주요 산업 고객 CSO(최고전략책임자), CFO(최고재무책임자), CIO(최고정보책임자) 등 약 400명이 참석했다.

SK AX는 산업과 전사적 업무 체계 전반에 걸친 AX 개혁 사례를 소개하며, 기업들이 실질적 AI 전환을 이끌 수 있는 AX 실행 해법들을 선보였다.

윤풍영 SK AX 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변화하는 인구구조와 탈세계화 트렌드 속에서 에이전틱 AI는 대한민국 모든 기업에 핵심 경쟁력의 원천이 될 것"이라며 "SK AX는 단순히 흉내내는 '두잉(Doing) AX'가 아니라, AI 중심 조직·프로세스·기술 혁신을 실천하는 '비잉(Being) AX' 롤 모델이 되겠다"고 말했다.

간단한 자동화가 아닌 스스로 판단하고 일하는 지능형 AI인 에이전틱 AI를 통해 기업들의 본격적인 AX 쇄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SK AX는 산업 현장에서 실제로 작동 중인 'ROI(투자 대비 수익) 기반 AX 혁신' 성과도 제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초거대 언어모델(LLM) 기반 신기술 동향, AI Ops(개발 환경) 플랫폼, 차세대 에이전트 AI를 포함한 핵심 기술 인사이트와 반도체, 제조, 에너지·소재, 통신 등 SK그룹 주요 산업 분야에서 실제 실행 중인 AX 개혁 사례들이 공유됐다.

마케팅, 생산, 연구개발(R&D), 인사, 재무 등 전사 업무 전반에서 실제로 진행 중인 AI 워크포스 발전 사례들도 관심을 끌었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시장 가격 예측을 지원하는 전략형 AI '에이전트 마리' ▲숙련 오퍼레이터 업무 패턴을 반영한 AI 워크플로우 '명장' ▲자체 디지털 컨설팅 조직인 애커튼 파트너스가 제시한 'AI×SCM(공급망 관리)' 등 구체적인 AX 혁신 사례들이 공개됐다.


SK AX는 SK텔레콤과 공동으로 추진 중인 AI 플랫폼 'A.X(에이닷엑스)'도 소개했다. 이 플랫폼은 기업이 자체 AI 에이전트를 쉽고 빠르게 개발·배포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돼, 향후 그룹 사업 전반에서 AI 전환을 뒷받침할 핵심 인프라로 활용될 예정이다.

SK AX는 현장에서 작동 중인 실제 AX 사례를 기반으로 산업별 AX를 정교화하고, 그룹 차원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글로벌 최고 도약 사례를 만들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윤풍영 사장은 "SK AX는 스스로 국내 최고의 AX 롤 모델이 되기 위해 실질적 AI 개혁을 선언했다"며 "SK그룹의 실제 AX 사례를 글로벌 최고의 혁신 사례로 발전시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최고의 AX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