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쿠콘, KB국민은행 스테이블코인 상표 출원에 5%↑…인증 협력 부각[특징주]

이데일리 박정수
원문보기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294570)이 강세를 보인다. KB국민은행이 시중은행 가운데 처음으로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을 출원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쿠콘은 KB국민은행 등 금융사를 비롯해 핀테크와 일반기업까지 고객사를 확보, 쿠콘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를 도입한 점이 부각되고 있다.

25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오전 10시 18분 현재 쿠콘은 전 거래일보다 5.27%(1550원) 오른 3만 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특허청에 KBKRW, KRWKB, KKRWB 등 총 17개 상표를 9류(스테이블코인 거래를 위한 전자금융거래 플랫폼용 소프트웨어 등), 36류(스테이블코인금융거래업, 스테이블코인 전자이체업 등) 2개의 상품분류로 나눠 총 32건의 상표권을 출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출원은 상표권 선점을 위해 우선적으로 등록한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17일 카카오페이도 원화를 뜻하는 ‘KRW’에 카카오페이를 상징하는 ‘K’, ‘P’ 등의 문자를 조합한 형태의 상표권 18건을 특허청에 등록했다.

한편 쿠콘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API를 통해 금융 플랫폼사업자 등에게 제공하는 비즈니스 데이터서비스 업체다. 쿠콘은 KB국민은행 등 금융사를 비롯해 핀테크와 일반기업까지 2000여곳에 달하는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비대면 서류제출 자동화 수요 증가로 보험사, 증권사, 캐피탈 등 제 2금융권 API를 확대하고 있고 비대면 신분증 사본 판별, 연금수급계좌변경 신규 API도 출시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합특검법 법사위 통과
    종합특검법 법사위 통과
  2. 2인천유나이티드 코칭스태프
    인천유나이티드 코칭스태프
  3. 3김한규 전용기 임명
    김한규 전용기 임명
  4. 4우원식 국회의장 선수촌 방문
    우원식 국회의장 선수촌 방문
  5. 5판사 이한영 백진희
    판사 이한영 백진희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