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알몬티대한중석…6월에도 영월군 행사 지속 참여

동아일보 최용석 기자
원문보기
사진제공=알몬티대한중석

사진제공=알몬티대한중석


알몬티대한중석은 텅스텐 상업 생산 재개를 앞두고 영월군에서 6월에 개최된 다양한 지역 행사에 연이어 참여하며,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상생에도 게을리하지 않는다는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알몬티대한중석은 지난 14일 ‘제21회 영월군 자율방범대 축제’, ‘제26회 영월군민 건강달리기 대회’를 비롯해 지난 7일에 열린 ‘영월군 리마인드 웨딩행사’에도 참여해 지역민과의 신뢰를 쌓으려 노력하고 있다. 이들 세 행사에는 최명서 영월군수가 모두 참석했다.

자율방범대 축제에서는 ‘중석처럼 단단한 상동’이라는 슬로건이 적힌 배너와 함께, 상동읍 자율방범대에 소정의 식비 후원과 부스 운영을 지원했다. 알몬티대한중석 대외협력팀장은 이 부스에서 지역 주요 기관장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며 알몬티대한중석의 재개발 현황과 앞으로 진행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사진제공=알몬티대한중석

사진제공=알몬티대한중석


영월스포츠파크에서 열린 건강달리기 대회에서는 4kg 쌀 35포(총 50만 원 상당)를 기부해 건강한 지역사회 건설을 응원했다. 리마인드 웨딩행사는 오랜 세월을 함께 동고동락해온 노부부들을 축하하는 지역 화합 행사로, 알몬티대한중석은 이 행사에도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알몬티대한중석 대외협력팀장은 “텅스텐 생산을 위한 지하 갱도의 개발과 선광장 건설만큼이나 지역사회와의 신뢰 구축도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철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