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혼자 40년 母모셨는데"…돌아온 건 형제들의 내용증명?

뉴시스 김윤혁 인턴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40년 가까이 홀로 어머니를 모셨지만 큰누나로부터 재산분할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받았다는 한 남성의 사연이 소개됐다. (사진=JTBC 사건반장 갈무리) 2025.06.25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40년 가까이 홀로 어머니를 모셨지만 큰누나로부터 재산분할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받았다는 한 남성의 사연이 소개됐다. (사진=JTBC 사건반장 갈무리) 2025.06.25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윤혁 인턴 기자 = 40년 가까이 홀로 어머니를 모셨지만 큰누나로부터 재산분할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받았다는 한 남성의 사연이 소개됐다.

23일 JTBC '사건반장'에는 가족을 위해 헌신했지만 끝내 헌신짝 신세가 됐다는 60대 남성 A씨의 사연이 전해졌다.

A씨는 2남 3녀 중 차남으로 태어났으나 맏형이 일찍 세상을 떠나며 누나·여동생들과 가깝게 지냈다. 이후 아버지까지 돌아가시자 A씨는 어머니를 홀로 모셔왔다.

그는 매일 새벽 5시부터 밤 10시까지 시장에서 일하며 어머니의 병원비와 생활비, 심지어 곗돈까지 혼자 부담했고 아버지 제사 역시 35년간 홀로 챙겨왔다.

하지만 그동안 누나들과 여동생은 단 한 번도 얼굴을 비춘 적이 없었다.

A씨는 "누나가 30년 동안 10원도 안 줬다. 제사 지내러 한 번도 안 왔다"면서 "자기들 아쉬울 때만 나한테 전화해서 돈 달라고 그런다. 너 혼자 고생시켜 미안하다면서 돈을 받아간다"고 호소했다.


심지어 "어머니가 여러 차례 수술을 받고 최근에는 치매 판정까지 받았지만 가족들은 의료비, 생활비에 단 한 푼도 보탠 적 없다"고 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최근 A씨는 큰누나로부터 내용증명을 받았다.

10년 전 어머니께 증여받은 1억원 상당의 재산을 형제가 똑같이 나눠야 한다는 것이었다. 그러면서 큰누나는 자신에게 3000만 원, 다른 여동생들에게 2000만원씩 지급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A씨는 "40년간 가까이 부모님을 홀로 모시며 쓴 돈만 최소 4억이다. 받은 재산보다 쓴 돈이 더 많다"면서 "어머니가 치매에 걸리니까 갑자기 나타나서 재산 분할을 이야기하는 건 어이가 없다"고 말했다.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한 A씨는 결국 뇌출혈로 쓰러졌다. 그러자 큰누나는 A씨에게 "나한테 돈 안 줘서 벌받아서 쓰러진 것"이라는 막말을 퍼부었다.

결국 A씨는 '이러다 내가 죽겠다'는 심정으로 큰누나에게 2000만원, 여동생들에게 각각 1000만 원을 보냈다. 하지만 형제들은 "왜 이것밖에 안 주냐"며 500만 원을 추가로 요구했다.


이런 상황에 지친 A씨의 아내는 너무 억울하고 원통해서 못 살겠다며 이혼을 요구하고 나섰다.

아내는 "시어머니 밥상을 매 끼니 차렸는데 어느 날은 국이 식었다며 밥상을 엎고 폭행을 당한 적도 있다"면서 "게다가 시누이들이 아이를 낳으면 편도 3시간 거리를 오가며 산후조리와 집안일까지 도왔다"고 했다. 또 "당신은 새벽부터 밤까지 일하니까 신경 쓰이게 하기 싫어서 참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양지열 변호사는 "형제라고 볼 수도 없고 어이없는 일들을 계속 주장하고 있다. 돈을 달라고 하는 근거도 하나도 없다. 갑작스럽게 생떼를 쓴다라고 밖에 볼 수 없다"면서 "계속 시달리게 하거나 문자를 보내는 등의 수단을 취하면 스토킹 처벌법 위반으로 볼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제라도 형제들과 인연 끊고 아내 챙기세요" "절대 돈 주지 마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y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