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경북도, 제1차 경북 청년창업 정책협의회 개최

메트로신문사 김준한
원문보기

경북도는 24일 경북테크노파크에서 도내 청년창업 지원 관계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1차 경북 청년창업 정책협의회'를 열고, 지역 청년들의 창업 기반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경북테크노파크, 경북경제진흥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청년센터 등 주요 창업 지원기관과 국립경북대학교, 대구대학교, 영남대학교, 대경대학교 등 지역 대학의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각 기관의 2025년도 창업지원 중점 사업과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한편, 대학과 기관 간 협업 프로그램의 추진 방향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청년 유입 확대를 위한 창업기업의 초기 시장 진입과 스케일업(Scale-up)을 촉진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지원 방안 마련에 집중했다.

지진태 경북도 청년정책과장은 "청년이 살기 좋은 경북을 만드는 것이 지방시대를 준비하는 첫걸음"이라며 "청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정책협의회에 더 많은 기관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 청년창업 정책협의회는 기관별로 분산된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공동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2024년부터 운영돼 이번이 세 번째다. 정책 기획·조정, 성과 공유, 현안 논의, 정책 제안 등 청년창업 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3. 3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4. 4대통령 피습 테러
    대통령 피습 테러
  5. 5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