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S2W,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하반기 IPO 가시화

아이뉴스24 윤소진
원문보기
서상덕 대표 "공공·민간 AX사업 확대"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기업 에스투더블유(S2W)는 코스닥시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25일 밝혔다. 증권신고서 제출을 위한 제반 사항을 준비한 뒤 올 하반기 증시 입성을 목표로 기업공개(IPO) 공모 절차를 본격화한다. 상장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S2W 로고. [사진=S2W]

S2W 로고. [사진=S2W]



지난 2018년 설립된 S2W는 다크웹과 텔레그램 등 각종 히든 채널에서 축적해온 도메인 특화 AI 기술과 비정형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역량을 토대로 수사·방위기관의 안보 경쟁력 강화와 기업의 정보 보안 업무 및 데이터 운용 효율성 제고를 지원하는 다양한 AI 기반 솔루션을 개발했다. 현재 공공·정부기관용 사이버안보 빅데이터 플랫폼 ‘자비스(XARVIS)’, 기업 및 기관용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CTI) 플랫폼 ‘퀘이사(QUAXAR)’, 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SAIP(S2W AI Platform)’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온톨로지(Ontology) 기반 지식그래프가 적용된 ‘멀티도메인 교차분석’을 통해 다양한 도메인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학습과 추론의 정확성을 극대화함으로써 안보와 산업을 아우르는 폭넓은 실무에 활용 가능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기술력으로 차별성을 갖췄다.

S2W는 국내외 대기업 및 공공·정부기관, 국제기구 등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6년째 인터폴(INTERPOL)과 함께 국제사회 치안 강화를 위해 공조 하고 있다. 인터폴과 유엔마약범죄사무소(UNODC) 등을 포함한 국제기구의 안보 컨퍼런스에서 사이버범죄 추적 AI 기술을 소개했다. 일본·싱가포르·인도네시아 정부기관과 대만 증권거래소를 고객으로 유치했다. 해외 시장 성과를 기반으로 지난해 매출 규모는 6배 이상 성장했다.

서상덕 S2W 대표는 "이번 IPO는 S2W의 비즈니스가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스케일로 확장하는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공부문을 선점한 후 해당 지역의 민간산업으로 확대 진출해 나가는 사업 전략을 정교화하며 안보와 산업 양 부문의 AI 전환(AX)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