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제이홉 'Killin' It Girl', 美 빌보드 핫 100 40위…한국 솔로 가수 최다 진입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빅히트 뮤직

사진=빅히트 뮤직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제이홉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한국 솔로 가수 신기록을 썼다.

24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 28일 자)에 따르면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신곡 '킬링 잇 걸(Killin' It Girl) (feat. GloRilla)'이 메인 송차트 핫 100 40위로 진입했다. 제이홉 솔로곡 기준 통산 8번째 차트인이자 한국 솔로 가수 최다 진입 신기록이다.

또한 제이홉은 이 노래로 솔로곡 기준 핫 100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지금까지는 2023년 발표한 솔로 싱글 '온 더 스트릿(on the street) (with J. Cole)'로 거둔 60위가 가장 좋은 성적이었다.

제이홉은 올해 솔로 싱글 프로젝트로 선보인 3곡 모두를 핫 100에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가장 먼저 공개한 '스윗 드림스(Sweet Dreams) (feat. Miguel)'는 66위, '모나리자(MONA LISA)'는 65위에 자리했다. 솔로 싱글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킬링 잇 걸(Killin' It Girl) (feat. GloRilla)'은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해 활동을 거듭할수록 뜨거워지는 그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킬링 잇 걸(Killin' It Girl) (feat. GloRilla)'은 세부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글로벌(미국 제외) 2위, 글로벌 200 3위로 나란히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제이홉이 두 차트의 톱 5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모나리자(MONA LISA)'가 150위로 재진입했다. 이 외에도 '킬링 잇 걸(Killin' It Girl) (feat. GloRilla)'은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이번주 빌보드 차트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진 미니 2집 '에코(Echo)'의 타이틀곡 '돈 세이 유 러브 미(Don't Say You Love Me)'는 글로벌 200 34위에 올랐고, 지민 솔로 2집 '뮤즈(MUSE)'의 타이틀곡 '후(Who)' (87위), 정국의 솔로 싱글 '세븐(Seven) (feat. Latto)' (99위)도 순위권을 지켰다. 세 곡은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각각 19위, 48위, 57위에 자리했다.

한편 제이홉의 '킬링 잇 걸(Killin' It Girl) (feat. GloRilla)'은 첫눈에 반한 상대에게 빠져든 순간의 벅찬 설렘을 표현한 힙합 장르 곡이다. 이 노래는 지난 21일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오피셜 싱글 톱 100(6월 20~26일 자)에 30위로 진입해 제이홉 솔로곡 기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2. 2박수홍 친형 대법원 상고
    박수홍 친형 대법원 상고
  3. 3김우빈 신민아 투병 기도
    김우빈 신민아 투병 기도
  4. 4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5. 5미 핵잠수함 그린빌함
    미 핵잠수함 그린빌함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