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세븐틴 정규 5집, 美 '빌보드 200' 3주 연속 차트인

OSEN
원문보기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4일(현지시각)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 28일 자)에 따르면 세븐틴의 정규 5집 ‘HAPPY BURSTDAY’는 ‘빌보드 200’ 126위에 자리했다. 이 앨범은 앞서 이 차트에 세븐틴 자체 최고 순위 타이 기록인 2위로 진입해 3주째 순위권을 지켰다.

‘HAPPY BURSTDAY’는 세부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보였다. ‘월드 앨범’에서 3위에 올랐고,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와 ‘톱 앨범 세일즈’에서는 각각 5위와 6위를 지켰다.

타이틀곡 ‘THUNDER’는 ‘글로벌(미국 제외)’ 62위, ‘글로벌 200’ 128위로 4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세븐틴은 지난달 발매한 정규 5집으로 ‘롱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HAPPY BURSTDAY’는 초동 판매량(발매 직후 일주일 간 음반 판매량) 252만 장을 돌파해 올해 나온 K-팝 앨범 최다 기록을 세웠다. 타이틀곡은 멜론,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찍은 뒤 상위권에 장기 포진했다. 이에 힘입어 세븐틴은 활동 종료 후에도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K-팝 최고 그룹’의 존재감을 보여줬다.

세븐틴은 오늘(25일) 오후 9시에 팀 공식 SNS와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K-팝계의 무한도전’으로 불리는 자체 콘텐츠 ‘고잉 세븐틴(GOING SEVENTEEN)’ 새 시즌으로 팬들 곁을 찾는다. /seon@osen.co.kr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