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영혼 따뜻해진 요리" 류수영 '호떡전', 채식주의자 대만족(길바닥 밥장사) [텔리뷰]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길바닥 밥장사 / 사진=JTBC 캡처

길바닥 밥장사 / 사진=JTBC 캡처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길바닥 밥장사' 류수영의 요리가 채식주의자를 만족시키는 데 성공했다.

24일 방송된 JTBC 예능 '길바닥 밥장사' 최종회에서는 단골손님을 마지막으로 맞이한 류수영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류수영은 자전거 식당을 여러 차례 방문했던 채식주의자 손님을 다시 한번 맞게 됐다. 그는 김치에 들어간 젓갈 때문에 판매 메뉴인 김치전을 내놓을 수 없게 되자, 손님을 위한 잣전을 만들어 보기로 결심했다. 앞서 류수영은 이 손님을 위해 야채폭포덮밥, 닭고기 없는 닭갈비 컵밥 등을 선보인 바 있다.

그는 잣을 넣어 반죽을 하고 해바라기씨유에 구워 '호떡전'을 완성했다. 이후 음식을 서빙, "호떡 같은 전을 만들어 봤다. 소스는 간장, 참기름, 식초, 아가베 시럽을 이용했다"고 설명했다. 손님은 이를 맛본 뒤 어깨춤을 추며 "정말 맛있다. 집에서 만들어봐야겠다"고 감탄했다. 함께 온 딸 역시 "엄마를 위한 최고의 요리"라고 극찬하기에 이르렀다.

식사를 마친 손님은 류수영에게 "영혼을 따뜻해주는 요리였다. 정말 맛있었다. 감사하다"고 마음을 표현했다. 이에 류수영은 손님의 이름을 물은 뒤 "잘 가요, 산드라"라고 인사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현빈 손예진 사랑
    현빈 손예진 사랑
  4. 4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5. 5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