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경규, 경찰 소환조사…"공황장애 약 복용 뒤 운전, 주의할 것"(종합)

뉴스1 김종훈 기자
원문보기

다른 차량 탑승 의혹 관련 "차량 내부 키 놓여 있어 시동 걸려"



24일 오후 11시 45분쯤 코미디언 이경규 씨가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약물 운전 혐의와 관련해 조사를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을 하고 있다. 2025.6.24/뉴스1 김종훈 기자

24일 오후 11시 45분쯤 코미디언 이경규 씨가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약물 운전 혐의와 관련해 조사를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을 하고 있다. 2025.6.24/뉴스1 김종훈 기자


(서울=뉴스1) 김종훈 기자 = 약물을 복용한 상태로 운전한 의혹을 받는 코미디언 이경규 씨가 24일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이 씨는 이날 오후 10시 45분쯤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 소환조사를 마치고 나왔다. 이날 조사는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이 씨는 "공황장애 약을 먹고 몸이 아플 때는 운전을 하면 안 된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했다"며 "앞으로는 먹는 약 중에서 그런 계통의 약이 있다면 운전을 자제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저 자신도 앞으로 주의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씨는 지난 8일 오후 2시 5분쯤 강남구 한 실내 골프연습장에서 자신의 승용차와 차종이 같은 다른 사람의 차를 몰고 자신의 회사로 온 혐의를 받는다.

이후 해당 차주는 절도 의심 신고를 했는데, 경찰은 주차관리 요원이 차를 혼동해 이 씨에게 잘못 전달했다고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차에 탑승해 운전한 것과 관련해, 이 씨 측 변호인은 차량 내부에 키가 놓여 있어 문이 그대로 열리고 시동까지 걸렸다고 해명했다.

경찰은 사건 당일 이 씨를 상대로 조사를 하며 음주 측정을 실시했고 음성 결과가 나왔지만, 약물 간이시약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후 국립과학수사연구원도 양성 결과를 경찰에 전달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씨는 처방받은 공황장애 약을 복용한 것이라며 관련 혐의를 부인해 왔다.

이와 관련해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관계자는 지난 9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차량 절도 의심 신고 관련) 112신고가 그렇게 됐고 해소가 됐다"며 "약물은 확인해 봐야 할 사안"이라고 설명했다.

archiv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