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전남 장성군, ㈜광신고속 협의...삼계고 학생 안전한 귀갓길

팍스경제TV
원문보기
장성군이 ㈜광신고속과 협의해 삼계고 학생들의 귀갓길 편의를 높였다. 사진은 지난 4월 전남체전 개막식 삼계고 행진 [사진=전라남도 장성군]

장성군이 ㈜광신고속과 협의해 삼계고 학생들의 귀갓길 편의를 높였다. 사진은 지난 4월 전남체전 개막식 삼계고 행진 [사진=전라남도 장성군]


장성군이 ㈜광신고속과 협의해 삼계고 학생들의 귀갓길 편의를 높였다. 사진은 지난 4월 전남체전 개막식 삼계고 행진 [사진=전라남도 장성군][전남 광주=팍스경제TV] 전라남도 장성군의 적극행정이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를 낳았습니다. 군은 삼계면 삼계부사관고등학교 학생들의 귀갓길 편의를 위해 시외버스 시간을 조정하도록 운수업체 측과 합의했습니다.

기숙형 학교인 삼계부사관고 학생들은 매주 금요일 오후 1시 50분 수업을 마치면 주말을 집에서 보내기 위해 학교를 나섭니다. 문제는 학교 앞 버스정류장에서 광주종합버스터미널(유스퀘어)까지 가는 버스가 오후 3시 20분에야 출발한다는 데 있었습니다. 버스를 타기 위해선 1시간 30분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장성군은 운수업체 ㈜광신고속 측과 버스 시간 조정을 놓고 협의를 이어갔습니다. 다른 정류장 운행 시간까지 변경해야 해 어려움이 컸지만, 군의 꾸준한 설득으로 의견 일치에 이르렀습니다.

장성군의 제안을 수용한 ㈜광신고속은 매주 금요일 광주행 버스 시간을 2시 10분으로 기존보다 1시간 10분 앞당겼습니다. 지난 4월 18일 첫 시행 이후 매주 40~50명의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삼계고 학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버스 시간을 조정해 준 ㈜광신고속에 감사하다"며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팍스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