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DB손해보험, 한국기업평가 신용등급 상향 최고등급 획득

세계비즈
원문보기
DB손해보험 사옥

DB손해보험 사옥


DB손해보험은 국내 신용평가 전문기관인 한국기업평가의 2025년 후순위사채 신용등급 평가 결과, 2017년 4월 이후 8년 만에 기존 등급 긍정적(AA)에서 안정적(AA+)으로 상향조정 돼 최고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대내외 정치·경제 리스크 확대, 제도변화 등에 따른 보험사 전반의 자본건전성 지표 부담 증가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기업평가는 DB손해보험의 우수한 영업력 및 브랜드인지도 기반의 사업 안정성, 수익성 중심의 지속적 이익 창출력, 우수한 지급여력(K-ICS) 비율 및 자본 관리력 등을 높이 평가해 신용등급을 상향했다.

신용등급을 상향한 이유에 대해 한국기업평가 관계자는 “안정적인 CSM 순증세를 기반으로 이익창출력이 강화된 점, 제도강화 영향에도 불구하고 K-ICS비율이 우수한 수준에서 관리되고 있는 점, 자산건전성이 개선된 점을 반영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K-ICS비율은 제도 강화에 따른 저하 가능성이 내재하나 이익창출력, CSM 확보능력, 자본성증권 발행 여력을 고려하면 우수한 수준에서 관리 가능할 전망”이라고 언급했다.

이번 DB손해보험이 획득한 후순위사채 안정적(AA+) 등급은 삼성화재, 삼성생명 등 국내 최상위 손·생보회사들이 포함된 최고등급이다. 이번 등급 상향을 통해 DB손해보험의 신인도가 더욱 제고될 것으로 기대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익성 중심의 견고한 사업구조를 토대로 국내외 투자자들과의 신뢰를 제고하고 더 나아가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희 기자 jh224@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스트롯4 송가인
    미스트롯4 송가인
  2. 2탁재훈 제주도 집
    탁재훈 제주도 집
  3. 3윤석화 별세
    윤석화 별세
  4. 4김혜성 월드시리즈 우승
    김혜성 월드시리즈 우승
  5. 5남북관계 개선
    남북관계 개선

세계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