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2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하루 맡겨도 수익 받는다…카카오뱅크, ‘MMF박스’ 출시

헤럴드경제 김벼리
원문보기
최대 5000만원 투자 가능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 제공]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카카오뱅크는 하루만 맡겨도 수익을 받을 수 있는 투자 서비스 ‘MMF박스’를 2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MMF박스’는 MMF(머니마켓펀드)를 기반으로 기존 금융 상품에 카카오뱅크의 해석을 담은 파킹형 투자 상품이다. MMF는 안정적이고 유동성이 높은 자산에 투자해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뱅크는 투자성향 분석부터 상품 개설, 입출금까지 모든 절차를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챗봇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최소 1000원부터 최대 5000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다. 가입 전 ‘수익 계산기’를 통해 예상 수익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24일 기준 직전 1개월 수익률은 연 환산 2.90%다.

‘노는 돈 찾기’ 기능도 있다. 오픈뱅킹을 통해 다른 금융기관에 흩어진 여유자금을 한 번에 조회하고, 필요시 MMF박스로 옮길 수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실시간 출금이 가능하며, 출금 예약 기능도 지원한다.

카카오뱅크는 ‘MMF박스’ 출시를 기념해 24일부터 한 달간 출시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MMF박스’를 개설하면 1000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 ‘노는 돈 찾기’ 기능을 통해 다른 금융기관의 여유자금을 조회하거나 카카오뱅크로 이체한 고객에게는 무작위로 현금을 지급한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수익성과 환금성을 모두 갖춘 MMF 상품을 카카오뱅크 앱에서 살펴보고 투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뱅크 앱 하나로 다양한 투자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MF박스’는 투자상품으로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는다. 원금손실 가능성이 있고 과거 수익률이 미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유빈 임종훈 우승
    신유빈 임종훈 우승
  2. 2쿠팡 수사 외압 폭로
    쿠팡 수사 외압 폭로
  3. 3기후행동 기회소득
    기후행동 기회소득
  4. 4시리아 IS 공격
    시리아 IS 공격
  5. 5노승열 PGA Q스쿨
    노승열 PGA Q스쿨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