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BBQ, '중국의 성수동' 청두 상륙…K-푸드 본격 확장

디지털데일리 최규리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최규리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중국 서부 핵심 도시 청두에 첫 매장을 열고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BBQ는 최근 청두 동부의 복합문화상권 '동쟈오지이'에 160㎡ 규모의 'BBQ 빌리지 청두 동쟈오지이점'을 정식 개점했다고 24일 밝혔다.

청두는 2100만명 이상의 인구가 거주하는 중국 초대형 도시로,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미식 도시' 중 하나로도 꼽힌다. 과거 공업지대였던 동쟈오지이는 현재 패션, 예술, 식음료가 결합된 청두의 대표 핫플레이스로, 현지 MZ세대와 관광객이 집중되는 상권이다. BBQ는 이 지역을 ‘청두의 성수동’으로 평가하며, 트렌드 수요를 겨냥한 K-푸드 확산 거점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매장에서는 황금올리브치킨, 양념치킨, 소이갈릭 등 대표 치킨 메뉴 외에도 피자, 햄버거, 찜닭, 떡볶이 등 한식 메뉴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BBQ는 이를 통해 현지 소비자에게 한국의 맛과 문화를 동시에 제공하는 복합 외식 플랫폼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BBQ는 지난 5월 베이징, 칭다오 등 중국 내 8개 전략 도시에서 현지 기업들과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청두 오픈은 중국 본토에서의 사업 본격화 신호탄으로 해석된다.

BBQ 관계자는 "청두는 중국 서부 시장 공략의 핵심 거점"이라며 "지역별 맞춤 전략을 기반으로 BBQ를 대표 K-푸드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