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KT, 유망 스타트업과 '퓨처 웨이브 테크 데이' 개최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KT는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이스트에서 'KT 퓨처 웨이브 테크 데이'를 열고, 기술 협력 대상 스타트업들과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창업 도약 패키지'의 일환으로, KT 트랙에 선정된 스타트업과 KT 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였다.

'창업 도약 패키지'는 도약 단계 스타트업을 발굴해 기술 검증(PoC)과 공동 협업을 추진하고, 서비스 출시를 지원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KT와 중기부, 창업진흥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참여해 기술개발부터 사업화까지 밀착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두왓(스마트 호텔 관리) ▲제노드(안전경영 관리) ▲모놀리(AI 보안) ▲에스에스엘(LLM 데이터 품질 관리) ▲올거나이즈코리아(LLM 솔루션) ▲맥케이(AI 분석 솔루션) ▲에이아이포펫(반려동물 건강 관리) ▲뉴런즈(AI 관광 솔루션) ▲데이터메티카(데이터 가공) ▲리티브(스포츠 AX 플랫폼) ▲커넥트브릭(이미지 생성 AI) ▲일루니(AI 캐릭터) ▲애드테일러(광고 플랫폼) 등 13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기술을 소개하고 KT와 협업 중인 과제를 공유했다.

이원준 KT 구매실장 전무가 KT 퓨처 웨이브 테크 데이 참석 기업에게 환영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KT]

이원준 KT 구매실장 전무가 KT 퓨처 웨이브 테크 데이 참석 기업에게 환영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KT]


KT는 각 기업에 최대 2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비롯해 해외 전시회, 글로벌 컨퍼런스, 스타트업 어워즈 참여를 지원하며, 국내외 벤처캐피털 투자 유치와 KT 인베스트먼트의 투자 검토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KT의 판교 오픈이노베이션 센터 입주 공간도 별도 심사를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KT는 지난 2022년부터 현재까지 총 56개 스타트업을 '창업 도약 패키지'를 통해 지원했다. 이 중 퍼스널 모빌리티 플랫폼 '지쿠'를 운영하는 지바이크는 KT의 로밍 서비스를 활용해 괌에 진출했고, '마이프랜차이즈'는 KT와 함께 창업 정보 플랫폼 '프랜차이즈TV'를 론칭했다. 2024년 선정 기업인 '디엠테크컨설팅'은 CES 2025 AI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원준 KT 구매실장(전무)은 "KT는 AICT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과 협력해 차별화된 AX 기반 혁신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며 "중기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4. 4장동혁 필리버스터
    장동혁 필리버스터
  5. 5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